페이즈커뮤, IoT 기기 플랫폼 사업 위해 KT와 무선통신 서비스 MOU 체결.. 영업총판은 필굿이노베이션
본문
페이즈커뮤, IoT 기기 플랫폼 사업 위해 KT와 무선통신 서비스 MOU 체결.. 영업 총판은 필굿이노베이션
헤럴드경제, 2019.07.18
페이즈커뮤(대표 손영민)는 IoT 기기 무선통신 서비스 제공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해 KT(회장 황창규)와 업무 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KT와 페이즈커뮤는 IoT 기기 무선통신 서비스와 스마트 밴딩머신 플랫폼 유통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IoT 무선통신 서비스 제공 및 IoT 데이터 트래픽 및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고 페이즈커뮤는 자체 개발한 IoT 기술과 스마트밴딩머신, 온라인몰, 앱을 통한 새로운 멀티 플랫폼의 경쟁력을 합쳐 새로운 유통과 마케팅의 시장을 열어갈 예정이다.
KT는 새롭게 개발한 IoT 회선을 처음으로 전국 유통망을 가진 플랫폼 전문 기업에 접목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페이즈커뮤는 자체 포인트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결재 방식 도입을 비롯하여 전용 플랫폼 전국 확대와 스마트밴딩머신을 활용한 새로운 유통 활로 개척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금번 출시된 IoT 플랫폼 전국 확대를 위하여 특수 마케팅과 유통 전문 기업인 ㈜필굿이노베이션(대표 이황호)과 손을 잡고 KT는 IoT 무선 통신 서비스 제공을, 페이즈커뮤는 시스템과 제품 개발을, 필굿이노베이션은 국내외 유통영업 총판을 책임지게 된다.
IoT 스마트밴딩머신은 페이즈커뮤의 국내 자체제작으로 자동온도 감지시스템,외부충격시 앱에 안내문 전달등의 IoT기술을 접목함과 동시에 자동판매기기 본체와 키오스크를 분리가능하게 제작하여 여러대를 동시에 연결할수 있게 하였다.제품선택을 한번에 3개이상 동시 선택가능하게 설계되었고 본사에서 원격관리 및 A/S 제어가 가능 하다.
터치 스크린 패널은 고품질 사양으로 광고영상기능을 더하여 영상 마케팅의 새로운방향성을 제시 하였고 정기적으로 하드웨어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래핑할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였으며 함께 개발한 앱의 경우 휴대폰 앱을 통해 고객이 가까운 밴딩머신의현재 위치, 도보 및 차량용 네비게이션 실시간 적용, 밴딩머신 운영 작동 여부, 비치된 품목 리스트 확인, 포인트 선물하기를 이용한 제품구입 등이 용이하고 밴딩머신에 찾는 물건이 없을경우 1대1 문의 및 앱을 통해 연동된 포인트몰에서 온라인 택배서비스가 가능하다.
앱을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앱과 온라인몰, 밴딩머신세 분야에 자동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 지게되며 아이디와 핸드폰 인증번호를 통해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현금과 카드, 포인트 등 다양한 결재수단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
IoT 플랫폼은 현재 핸드폰 매장 뿐만 아니라 공유오피스, 까페 등에서 설치운영 중이고 수도권과 부산, 제주지역 등 특급호텔 등에도 공급 계약이 되어 있으며 향후 지자체, 프랜차이즈기업, 병원,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도 진행해 나가는 동시에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 첫 IoT 무인매장 프랜차이즈 사업으로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 많은 곳에서 페이즈커뮤 확인하기
댓글목록0